현재 위치

  1. 홈 >
  2. 회사소개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CJ아트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서비스 (이하 "TICO"라 합니다.)에서 제공하는 인화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의 이용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① "TICO"란 CJ아트이 상품이나 서비스를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상품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합니다.
    • ② "이용자"란 TICO에 로그인하여 본 약관에 따라 TICO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를 말합니다.
    • ③ "TICO 연결 사이트"란 TICO과 하이퍼링크 방식(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정지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 등으로 연결된 웹 사이트를 말합니다.
    • ④ "개인정보라 함은 당해 정보에 포함된 성명. 주민등록번호등의 사항에 의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인식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쉽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한다)를 말합니다."
  2.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 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본 약관은 사이트상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3. 회원은 변경된 약관 사항에 동의하지 않으면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의 계속된 서비스 이용은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4조 (약관의 적용)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상관행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및 기타 관계 법령의 규정에 의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내용 및 변경)

  1. TICO는 다음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① TICO에서 상품에 대한 정보의 제공 및 서비스계약 체결
    • ② 이용자가 서비스 신청한 상품의 배송
    • ③ 기타 TICO가 정하는 서비스
  2. TICO는 불가피한 여건이나 사정이 있는 경우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3. TICO는 제 2항의 사유로 서비스 내용이 변경되는 경우, 이 때문에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는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단, TICO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6조 (서비스의 중단)

  1. TICO는 시스템 등 장치의 보수점검·교체, 시스템의 고장, 통신의 두절,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TICO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는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단, TICO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7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방문판매법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합니다.

제2장 회원 가입 계약

제8조 (회원 가입)

  1. TICO 이용자는 TICO가 정한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재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 가입을 신청합니다.
  2. TICO는 전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이하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 ① 가입 신청자가 본 약관 제8조 제3항에 의거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 ② 등록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③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TICO의 기술상 또는 업무 수행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3. 회원 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TICO가 승낙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 가입을 신청하는 경우에는 제7조에 따른 회원 가입 신청 시 자신의 전자 우편주소도 함께 등록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TICO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9조 (회원 탈퇴 및 자격의 상실)

  1. 회원은 탈퇴를 희망하는 경우, 탈퇴 신청하시면 즉시 처리하여드립니다.
  2. 회원이 사망한 때는 회원자격을 상실합니다.
  3.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TICO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① 등록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기재한 경우
    • ② TICO을 이용하여 구입한 상품의 대금, 기타 TICO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날짜 안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 ③ TICO에 제공되는 정보를 변경하는 등 TICO의 운영을 방해한 경우
    • ④ 본 약관을 위반한 경우
    • ⑤ 기타 회원의 자격을 지속시키는 것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10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TICO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TICO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TICO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회원에 대한 마일리지 발생)

TICO 회원이 상품을 구입하는 경우에는 본 약관 제19조의 규정에 따라 마일리지가 발생하게 되며, 제6장이 적용됩니다.

제3장 서비스계약

제12조 (서비스신청)

TICO 이용자(회원)는 이하의 방법에 의하여 서비스를 신청합니다.

인터넷(TICO)상에서 서비스 신청하는 방법 다음의 절차에 의하여야 합니다.

  • 가. 성명, 주소 입력
  • 나. 결제방법의 선택
  • 다.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난에 대한 마우스 클릭 [시스템수정에 따라 수정요]

제13조 (계약의 성립)

  1. TICO는 전조와 같은 서비스 신청에 대하여 이하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승낙합니다.
    • ①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② 기타 서비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TICO 기술상 또는 업무 수행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2. TICO가 승낙을 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제4장 대금결제

제14조 (대금결제방법)

상품의 서비스에 대한 결제는 다음의 방법에 의합니다.
  • ① TICO가 승인하는 신용카드에 의한 결제
  • ② TICO가 지정하는 은행계좌에 대한 현금 입금

제15조 (연체)

상품의 서비스에 대한 신용카드 결제가 연체되는 경우, 이용자가 지정하는 신용카드 회사의 약관이 적용되며, 신용카드회사로부터 TICO에 카드가 무효 또는 판매부인의 통지가 있는 경우 TICO는 즉시 이용자의 TICO 이용을 일단정지하고(ID 및 비밀번호 사용정지), 이용자에 대해 다음달부터 대금결제방법의 변경 여부에 대한 확인연락을 합니다.
신용카드회원이 TICO에 제출한 연락처로 연락되지 않을 경우 또는 지정일까지 확인이 되지 않는 경우 TICO는 당해 이용자와의 계약을 해제, 해지하고 자격상실 처리를 합니다.

제5장 배송, 취소, 환불

제16조 (배송)

  1. 배송 소요기간은 주문일 다음날을 기산일로 하여 다음과 같습니다.
    • ① 우편배송: 3~5일
    • ② 공휴일 기타 휴무일에는 배송되지 않습니다.
    • ③ 다만, 대금지급을 무통장 입금방식에 의하는 경우, 배송 소요기간은 입금 확인일로부터 계산을 시작합니다
    • ④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 발생 시 그 해당기간은 배송 소요기간에서 제외됩니다.
  2. 서비스를 신청한 상품을 제공할 수 없을 때에는 상품대금을 받은 날부터 3일 이내에 상품대금의 환불을 위하여 필요한 조처를 하고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제17조 (취소 및 환불)

  1. 상품을 제공받은 이용자는 이하 각 호의 경우 제공받은 날로부터 20일 이내에 당해 서비스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 ① 이용자에게 인도된 당시 당해 상품이 훼손된 경우 (단, 이용자의 책임있는 사유로 상품이 훼손된 경우는 제외합니다)"
    • ② 광고나 설명 등의 내용과 다른 상품이 제공된 경우
    • ③ 상품의 제공이 약관에 명시된 기간을 초과한 경우
    • ④ 방문판매법 제18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광고에 표시하여야 할 사항을 표시하지 아니한 상태에서 이용자의 청약이 이루어진 경우
    • ⑤ 이용자의 서비스의사 변화의 경우
  2. 이용자는 1항의 규정에 의하여 상품의 서비스를 취소하는 경우에는 이미 제공 받은 상품을 반환하여야 하며, TICO는 이미 지급받은 상품의 대가를 상품을 반환받은 날의 다음 영업일이내에 송금 기타의 방법으로 환불합니다.
  3. 제1항에 따라 상품의 서비스가 취소된 경우 그 반환에 필요한 일체의 비용은 TICO가 부담합니다. 단, 고객의 단순변심으로 인한 서비스취소의 경우에는 고객이 배송비를 부담하셔야 합니다.

제6장 TICO 마일리지 시스템

제18조 (적용대상)

본 장은 TICO 회원에 대하여만 적용됩니다.

제19조 (마일리지의 발생)

TICO에서 인화 주문 시 설정된 일정 비율의 마일리지 적립이 발생합니다.
마일리지 점수는 인화 요청 금액에 대한 TICO의 마일리지 정책에 따라 지정된 비율로 제공됩니다.

제20조 (마일리지의 발생)

  1. 쿠폰 마일리지 : 이벤트나 타 업체와의 제휴로 제공된 인화쿠폰을 TICO에서 인증을 거쳐 해당 쿠폰의 금액을 마일리지로 변환되어 인화서비스 수단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2. 서비스 마일리지: 인화 주문한 사진이 배달이 완료되고, 결제가 이루어지면 잠정 마일리지를 서비스가치를 가지게 되는 서비스 마일리지로 인정하게 됩니다. 이때에 비로소 인화서비스의 수단으로 마일리지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마일리지 1점은 1원에 해당)
  3. 서비스 마일리지는 상품 서비스 수단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현금교환 또는 타인에게 양도는 되지 않습니다.

제21조 (마일리지의 적용)

적립된 마일리지는 TICO에서 인화서비스 시 마일리지 금액에 상관없이 적용됩니다.

제7장 TICO과 이용자의 의무사항

제22조 (개인정보의 보호)

  1. TICO는 회원의 정보수집 시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 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 ① 성명
    • ② 주소
    • ③ 전화번호
    • ④ 희망 ID
    • ⑤ 비밀번호
  2.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이하 각 호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 ①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 ② 전자거래 계약의 이행을 위해서 필요한 경우
    • ③ 재화 등의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개인정보의 목적 외 이용 및 이용자의 동의 없는 제3자에게 제공 시 그에 따른 당해 이용자의 피해에 대한 모든 책임은 TICO가 집니다.
  4. 단,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① 배송 업무상 배송업체에 이용자의 정보를 알려주는 경우
    • ② 특정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통계작성, 홍보자료, 학술연구 등의 목적일 때
  5. 이용자는 언제나 자신의 정보를 열람, 정정하거나 삭제를 요청할 수 있으며, TICO는 요청을 받은 즉시 삭제 등 처리를 해야 합니다.
  6. 개인정보 관리자를 TICO 고객만족센터 내 담당 책임자로 한정하여 취급자를 최소화하며 해당 담당자로 하여금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에 의한 책임을 지게 합니다.
  7.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바로 폐기합니다.
  8. 주문서 및 결제 관련 서류는 TICO에서 1년 보관을 기본으로 하고 장기보관이 필요한 문서는 별도 보관합니다.

제23조 (지급정보의 보호)

  1. TICO는 고객이 안심하고 인터넷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개인의 지급 정보 보호를 위해 다음과 같은 사항을 준수하며 최선의 제도적, 기술적 장치의 노력을 다합니다.
    • ① 개인 신용정보의 보호를 위해 최선의 보안시스템을 갖추도록 노력합니다.
  2. 만약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 개인신용정보에 관련된 사고발생 시에는 TICO가 그에 따른 모든 책임을 집니다.

제24조 (TICO의 의무)

  1. TICO는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TICO는 항상 이용자의 신용정보를 포함한 개인신상정보의 보안에 대하여 기술적 안전 조치를 강구하고 관리에 만전을 기함으로써 이용자의 정보보안에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3. TICO는 공정하고 건전한 운영을 통하여 전자상거래 질서 유지에 최선을 다하고,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하여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 만족을 극대화하여 인터넷 비즈니스 발전에 기여하도록 합니다.
  4. TICO는 소비자보호단체의 소비자보호 업무의 추진에 필요한 자료 등의 제공요구에 적극적으로 협력합니다.

제25조 (이용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회원은 TICO을 이용하는 경우 ID 및 비밀번호를 사용해야 합니다.
  2.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3. 회원은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4. ID 및 비밀번호의 관리상 불충분, 사용상의 과실, 제3자의 사용 등에 의한 손해의 책임은 회원이 집니다.
  5. 회원은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에게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TICO에 통보하고 TICO의 지시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26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다음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①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 ② TICO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 ③ TICO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프로그램 등) 송신 또는 게시
    • ④ TICO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 재산권에 대한 침해
    • ⑤ TICO 운영의 방해
    • ⑥ TICO에서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⑦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TICO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⑧ 기타 TICO가 부적절하다고 판단하는 행위
  2. 전항 각 호의 정보 기타 TICO가 사이트 운영상 부적절하다고 판단한 정보가 사이트에 게시되거나 사이트와 링크된 곳에 게시된 경우, TICO는 이용자 기타 정보의 게시를 행한 자의 승낙없이 TICO에 게재된 당해 정보를 삭제하거나 사이트에 확장된 링크를 절단할 수 있습니다.

    단, TICO는 이러한 정보의 삭제·링크의 절단 등을 할 의무를 지지 않습니다.

제27조 (게시물의 저작권)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에 대한 권리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는 이를 서비스 내 게재 이외에 영리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비영리적인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또한 회사는 서비스 내의 게재권을 갖습니다.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28조 (서비스 이용시간)

서비스 이용시간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점검 및 시스템 업그레이드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29조 (서비스 이용 책임)

회원은 회사에서 권한 있는 사원이 서명한 명시적인 서면에 구체적으로 허용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불법상품을 판매하는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음란물 인화를 통한 상업행위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어기고 발생한 영업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0조 (타인소유의 사진 주문에 관한 책임)

  1. 저작권 또는 초상권이 해결되지 않은 사진은 어떠한 경로를 통해서 얻으셨더라도 주문을 할 수 없습니다.
  2. 주문하신 사진이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물이거나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물일 경우, 이에 따라 발생하는 결과에 대한 모든 책임은 주문하신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8장 손해배상

제31조 (손해배상의 범위)

  1.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한 경우에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함으로써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배상책임이 있습니다.
  2. 다만, 그 손해가 제27조 및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이나 회원의 고의,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3. 제1항의 서비스 제공 중지는 회원이 그 사실을 회사에 통보하여 확인한 때로부터 시작합니다.

제32조 (손해배상의 청구)

  1. 손해배상의 청구는 회원이 회사에 청구 사유, 금액 및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서면으로 하여야 합니다.
  2. 기타 손해배상의 방법, 절차 등은 관계 법령에 따릅니다.

제33조 (면책)

  1. 회사는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 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의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 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등 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5.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한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지지 않으며 그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이 면제됩니다.
  6.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제9장 기타

제34조 (TICO과 TICO 연결 사이트 간의 관계)

  1. TICO는 TICO 연결 사이트가 취급하는 상품에 대하여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TICO과 TICO 연결 사이트는 독자적으로 점포를 운영하는 것으로 TICO는 TICO 연결 사이트와 이용자 간에 행해진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35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TICO가 작성한 사이트에 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TICO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TICO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TICO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단, 이용자가 사적으로 이용하는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36조 (분쟁해결)

  1. TICO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합니다.
  2. 이용자가 TICO의 이용과 관련하여 불만이 있거나 의견을 제시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TICO에 불만사항 또는 의견을 제출하면 됩니다.
  3. TICO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이 정당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제37조 (협력회사)

  1. 회사는 회원의 편의를 도모하고 효과적인 서비스 운영을 위해 특정지역이나 서비스의 일정 부분에 대해 협력회사를 둘 수 있습니다.
  2. 제1항에 따라 설립한 협력회사의 활동은 회사에 준하는 효력이 있으며 회원의 손해발생 시 회사와 협력회사가 연대하여 배상합니다.

제38조 (관할법원)

요금 등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 칙】

1. (시행일) 이 약관은 2018년 5월 11일부터 시행합니다.
※ 본 약관에 대한 저작권은 CJ아트에 귀속하며 무단 복제, 배포, 전송기타 저작권 침해행위를 엄금합니다.